1. 슈퍼볼 광고 점령한 中 테무, 다음 타깃은 한국이다
슈퍼볼 광고 점령한 中 테무, 다음 타깃은 한국이다 - DIGITAL iNSIGHT 디지털 인사이트
지난 5개월 연속 국내 쇼핑앱 신규 설치 1위
ditoday.com
현황
- '24년 1월 테무 신규 설치 약 222만건으로 쇼핑앱 1위 차지
- 국내 MAU 약 460만명('23년 대비 3배 이상 증가) - 쿠팡이츠와 비슷함
- 슬로건 "억만장자처럼 쇼핑하세요", 최대 90%할인 등의 광고 문구 사용, 친구 초대 시 크레딧과 무료 사은품 제공
미국에서 테무의 디지털 광고 집행 규모는 약 5위이며, 아마존보다 많은 비용을 광고에 태움
11일 열렸던 슈퍼볼에서도 5건의 광고와 1500만달러 규모의 프로모션 진행
더 지켜봐야할 점
- 미국 골드만삭스는 작년에 테무가 마케팅 비용 지출로 주문 1건당 평균 7달러 손해봤다고 함
- 긴 배송시간, 낮은 품질로 인한 낮은 고객 만족도로 사용자 이탈 가능성
2. 제휴 마케팅 완벽 가이드
올해 초에 제휴 마케팅 관련한 PT를 준비하는 중에 처음 알게되었는데,
굉장히 흥미롭고 새롭게 알게된 분야라서 정리하고 싶어 고고!
제휴 마케팅 완벽 가이드- 의미, 수익구조, 시작하는 법
제휴 마케팅 이란 타인이나 타 회사의 제품/ 서비스를 홍보하여 수수료를 받는 비즈니스 모델을 뜻합니다. 오늘은 제휴 마케팅이 무엇인지, 어떤 수익구조를 가지고 있으며, 제휴 마케터로 시작
seo.tbwakorea.com
제휴 마케팅이란?
다른 회사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블로그, SNS 운영자들이(퍼블리셔) 홍보하여 수수료를 받는 비즈니스 모델
홍보해서 얻은 수익의 일정 비율을 받거나 고정 수수료를 받음
(ex. 누가 내 블로그 링크를 타고 들어가서 물건을 구매하면 그 물건에 대한 일정 퍼센트가 수익으로 제공됨)
제휴 마케팅인지 어떻게 알 수 있나?
1. 퍼블리셔들이 블로그, 웹사이트, SNS에 물건 홍보 콘텐츠 업로드
2. 독자가 콘텐츠 보고 물건 고유 트래킹 링크 클릭
3. 웹사이트 쿠키가 디바이스에 심어짐
4. 독자가 물건 구매
5. 광고주는 블로그, SNS 운영자에게 수수료 지급
제휴 마케팅을 왜 해야 하는가?
1. 낮은 비용과 위험: 비용 들지 않음 but 조회 수를 얻기 위해서는 좋은 콘텐츠를 만들어야 함
2. 자율성이 높음: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소개할 수 있고, 새롭게 제휴 콘텐츠 제작할 수 있음
=> 즉, 제휴 마케팅을 하기 위해서는 운영자의 콘텐츠도 중요함 (독자가 이를 보고 링크를 클릭해서 구매를 해야하니까!)
카피가 중요하다.. 글쓰기를 열심히 해야겠다.
제휴 마케팅은 어떤 구조로 구성되는가?
1. 낮은 트래픽 & 높은 가격: 시장의 규모는 작지만 제휴 마케터가 받을 수 있는 수수료는 높음
2. 높은 트래픽 & 낮은 가격: 대중을 상대로 큰 시장에서 많이 팔릴 수 있는 제품, 비교적 낮은 수수료 받음
3. 높은 트래픽 & 높은 가격: 대중을 상대로 하지만 가격도 높은 제품, 서비스 (ex. 안마의자, TV)
방문률을 증가시키는 방법
1. 검색광고: PPC, CPC, 디스플레이 광고 등
- 수익이 큰 제휴 마케팅을 하지 않는 이상 검색 광고는 예산도 크게 필요함
2. SEO
3. 시맨틱 태그, 알고 계시나요?
[HOW TO 마케팅] 시맨틱 태그, 알고 계시나요? - DIGITAL iNSIGHT 디지털 인사이트
시맨틱 태그를 사용하면 접근성과, SEO, 가독성 측면에서 다양한 이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시맨틱 태그는 무엇이며, 어떻게 작용하는 지에 대해 살펴보고, 나아가 시맨틱 태그 요
ditoday.com
시맨틱이란?
HTML5에서 등장. 태그 내용에 의미를 부여하는 태그 (웹페이지에 보이는 것 이상으로 정보 제공)
콘텐츠를 논리적인 섹션으로 구성하고 각 부분의 역할과 기능을 전달하는데 도움이 됨
= 태그에 의미를 부여하면서 웹사이트의 구조를 파악하기 쉽도록 도와주기 위해 만들어진 것
WHY 시맨틱이 생겼는지?
HTML 태그의 내용은 정보로서의 가치를 포함해야함.
콘텐츠를 더 쉽게 이해하기 위해 시맨틱 태그를 사용하여 SEO 성능 향상시킬 수 있음
그래서 어떤 게 있는데?
일단 규칙부터 알아보자면, 콘텐츠의 의미와 기능에 따라 콘텐츠 각 부분에 적합한 요소 선택
1. <header> : 로고, 제목 등이 포함된 페이지 상단
-- 명확한 계층 구조 형성하도록 중첩하는 태그 --
2. <main>: 페이지의 주요 콘텐츠를 둘러싸기 위한 태그
(article, aside, footer, header, nav 등 모든 페이지의 태그 앞에 위치함)
3. <section> : 페이지를 여러 주제나 하위 제목 등으로 목록을 형성하기 위한 태그
4. <div>: 스타일 지정이나 스크립팅 목적
-- 여기까지 --
5. <footer> : 저작권, 연락처, 소셜 미디어 계정 링크 포함
6. <article>: 독립적인 글을 다루는데 사용하는 태그 (블로그 게시물, 뉴스 기사, 제품 리뷰 등)
7. <aside>: 옆에 위치하는 콘텐츠를 담는 태그 (페이지 콘텐츠 제외한 콘텐츠 정의 - 주로 사이드바)
8. <details>: 사용자가 보거나 숨길 수 있는 추가적인 세부 정보를 정의하는 태그
- 사용자와 상호작용 가능
- 사용자는 버튼을 통해 열고 닫을 수 있음 (기본적으로 닫은 상태이고, 클릭하면 내용 확장)
8-1. <summary> : <details>에서 보이는 부분을 담당함 (그래서 첫번째 하위 항목이어야함)
9. <figure> : 일러스트, 다이어그램, 사진, 코드 목록 등과 같은 자체 포함된 콘텐츠 지정
10. <figcaption> : 요소에 대한 캡션을 정의하며, 문서에서 사진의 설명을 추가하기 위해 사용됨
11. <nav>: 웹사이트의 메뉴, 탭, 탐색 경로 등 탐색 링크가 포함된 페이지 정의
시맨틱 태그의 이점
1. 접근성 향상: 모든 사람에게 원활한 경험 보장하고, 웹 전체의 일관성을 유지하여 UX향상
2. SEO 향상: 웹사이트의 노출 순위를 높이고 더 많은 트래픽 유도
3. 가독성 향상: 콘텐츠를 빠르고 쉽게 이해 가능
+ 번외) SEO와 html의 관계
SEO를 위한 HTML - 어센트 코리아
SEO를 하는 데에 HTML을 알아야하는 이유 우리가 만들고 있는 웹페이지에는 두 종류의 독자가 존재합니다. 그 중 하나는 웹 콘텐츠를 읽고 소비할 인간이고, 다른 하나는 검색엔진이라고 할 수 있
www.ascentkorea.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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